로고

풍기인삼축제
로그인 회원가입
  • 알림마당
  • 축제뉴스
  • 알림마당

    세계가 함께하는 명품축제로 거듭나겠습니다.

    축제뉴스

    축제뉴스

    영주풍기인삼축제, 명예 문화관광축제 선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20회   작성일Date 24-08-02 15:34

    본문

    시에 따르면 영주풍기인삼축제는 우수품질의 인삼과 다채로운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해 방문객들의 호응도가 특히 높았다. 이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다는 점을 인정받아 명예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됐다. 영주풍기인삼축제는 국내 최대 인삼 생산지인 영주시가 풍기인삼의 역사성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해온 ‘국가대표 건강 축제’다. 해마다 300억 원 이상의 판매 수익을 올리며 지역 경제를 살리는 한 축으로 자리 잡았다.

    시는 풍기인삼축제를 지역 경제에 보탬이 되는 산업형 축제로 만들기 위해 힘쓴 결과 관광객과 지역민이 함께 즐거워하고 참여하고 호흡하는 축제로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이번 명예 문화관광축제 선정으로 시는 ▲축제평가 및 빅데이터 분석 ▲국내외 홍보마케팅 ▲명예 문화관광축제 명칭 지원 ▲축제 컨설팅 및 전문인력 양성 등 지원사업 우선 신청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이번 명예 문화관광축제 지정으로 영주풍기인삼축제가 세계적 축제로 성장할 발판이 한층 단단해졌다고 생각한다”며 “축제를 더욱 발전시켜 풍기인삼의 차별성 및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판매로 이어지도록 하는 등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소득을 창출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영주풍기인삼축제는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10월 초 풍기읍 남원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